본문 바로가기

경험/2019 . 18살

Studify

 

개발 동기 및 목적

중간, 기말고사와 같은 중요한 시험을 준비하다보면 처음에는 열정적인 자세를 지니고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다가 어느 순간 무기력하고 나태해진 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 저에게 자극이 되는 몇 가지 요소들을 찾아냈습니다. 

 

기분에 대한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음악 듣기, 공부에 자극이 되는 연설가들의 강의 시청, 그리고

주변 친구들이 현재 공부하고 있는 모습(sns에 올리는 게시물 포함)을 보면서 다시 힘을 얻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고 열정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 언어(플랫폼)

Swift(Xcode), node.js(Visual Code)

기능 소개

Studify는 페이스북 친구들의 현재 공부 상태를 공유하면서 공부에 대한 자극을 부여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폰을 뒤집은 상태에서 공부 시간을 측정하면서 폰을 만지지 않고 공부에만 집중한 시간을 측정합니다. 이렇게 공부한 시간을 순위화해서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자극과 경쟁을 통해 공부에 대한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 태도를 개선시켜 자신만의 공부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역할

개발

개발 일정

약 한달

팀 프로젝트 평가

 

개발 작품 평가 및 개선 방안

 

자기 평가

'경험 > 2019 . 18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die  (0) 2019.11.17
오토체스  (0) 2019.11.17
Biary-책읽고,책일기  (0) 2019.11.17
한국사 잡아  (0) 2019.11.17
Instag  (0) 2019.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