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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2015 . 14살

컬러 디펜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loudStudio.ColorDefense

 

컬러 디펜스 - Google Play 앱

자신의 타워가 부서지기 전에 색들을 조합해 다양한 스킬을 써서 몬스터들을 처치하세요!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같은 색을 두개 이상쓰는 다른 스킬과 같이 사용합니다. 자신의 최고기록은 구글 리더보드의 랭킹에 등록 됩니다. 친구들과 점수를 비교하며 경쟁하세요! 물감은 상점에서 구입하여 팔레트에 뿌릴수있습니다! 물감은 색깔마다 다른 효과를 가지며 팔레트에 한가지 색깔의 물감 6개를 다뿌리면 타워의 색깔이 물감의 색으로 변합니다. 제작자 - 강태민, 이창현

play.google.com

개발 동기 및 목적

제가 기획과 디자인에 참여했던 게임입니다. 

개발 언어(플랫폼)

게임메이커 ( GML )

기능 소개

자신의 타워가 부서지기 전에 색들을 조합해 다양한 스킬을 써서 몬스터들을 처치하세요!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같은 색을 두개 이상쓰는 다른 스킬과 같이 사용합니다.
자신의 최고기록은 구글 리더보드의 랭킹에 등록 됩니다.
친구들과 점수를 비교하며 경쟁하세요!

물감은 상점에서 구입하여 팔레트에 뿌릴수있습니다!
물감은 색깔마다 다른 효과를 가지며 팔레트에 한가지 색깔의 물감 6개를 다뿌리면
타워의 색깔이 물감의 색으로 변합니다.

역할

옛날 노트
옛날 노트2
옛날 노트3

프로그래밍과 개발, 디자인 담당.

개발 일정

팀 프로젝트 평가

같이 프로그래밍한 친구에게 배운 것이 많았습니다. 이때부터 좋은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다는 욕구가 형성됩니다.

개발 작품 평가 및 개선 방안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기도 하고, 제가 직접 기획한 게임이라 세상에 나왔을 때 더욱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어린 나이였기에 기획적으로나 개발적인 부분에서 놓친 것도 있었습니다.

자기 평가

이때부터 전 어떻게 하면 좋은 코드를 짤 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코드를 어떻게 분할할 것이며, 재사용은 어떻게 할지 등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이때 코딩을 알려준 친구에게 매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5000명이라는 사람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남긴 악플과 선플들을 읽으면서 사람들이 내 게임에 즐거워하는 것을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다음 게임은 무엇을 만들까, 사람들이 어떤 게임을 좋아할까, 관심 있어하는 것은 뭘까에 대해 관찰하고 사색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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