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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2021 . 20살

플레이키보드

2021.2.8~2021.7.5

 

https://apps.apple.com/app/id1552856161?mt=8 

개발 동기 및 목적

수능이 끝나고 방황하다 인연이 맞아 비트바이트라는 스타트업 회사에서 1인 iOS 개발자로서 일하게 됐다. 회사 단위에서 일을 해본 경험은 처음이었고, 앱스토어에 출시라는 마침표까지 찍고,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다.

개발 언어(플랫폼)

Swift ( iOS )

기능 소개

내가 치는 키워드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서드파티 키보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캐릭터를 사고파는 플랫폼 또한 제공합니다.

역할

개발

개발 일정

약 4달

자기 평가

  • 나이가 있으면 얻는 표현하기 힘든 무언가의 아우라가 있다. 나이를 먹는 동안 책을 많이많이 읽어서 지식을 쌓아야겠다.
  • 아직 나는 개발자로써 매우 부족하다. 이번 기회를 얻은 것을 감사히 여기고 나 스스로의 힘을 더 키워야겠다.
  • 나를 좋게 포장하는 방법보다는 기본을 쌓아야겠다.
  • 회사가 바라봐야하는 것은 수익/매출인가?
  • 개발자와 디자이너 그 사이
  • 개발이 일이 되면 프로덕트 크리에이터로서의 시점은 닫히는가? 어떻게 안닫히게끔 만드는가?
  • KeyboardKit을 뜯어보면서 실력이 많이 늘었다.
  • 회사차원에서 프로덕트를 다룰 때 고려할 것이 정말 많다는 것을 배웠다.
    • ex) 유지보수 가능한 코드, 매출지표, Jira, QA, 기술자본,
  • 기술창업은 정말 유능한 사람이 필요하다.
  • 이론과 매너리즘에 잡혀있어 진짜 봐야하는 길을 못볼 때가 많은 것이 회사다.
  • 여러 사람의 면접을 봤다.
    •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만의 경험 중심의 대화인 것 같다.
    • 다양한 경험이 주는 가치는 대화와 면접을 풍부하는 데서도 찾아볼 수 있다.
  • 본인이 작아지고 약하지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면 안된다.
  • 개발자로서의 삶을 살면 <사람이 쓰는 프로덕트>를 만드는 것 그 자체에 있어 점점 멀어지게 된다.
  • 회사에서의 개발은 알 수 없는 인정 욕구가 더 좋은 프로덕트를 만들고자 하는 욕구보다 커질 때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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