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moti.pirates
https://www.youtube.com/watch?v=TXFPe5KkG2I
개발 동기 및 목적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해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을 시작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당시의 유행을 반영했다기보다는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게임에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개발 언어(플랫폼)
C#(유니티)
기능 소개
지금은 대해적시대입니다! 해적단을 훈련시키고 동료와 함께 적을 물리치세요!
부하 해적들을 키우고 한 단계씩 올라가세요!
보석을 구매해 더 강해지세요!
스킬을 써서 못 물리치는 보스를 물리쳐보세요!
역할
프로그래밍 등
개발 일정
팀 프로젝트 평가
처음 쓰는 언어와 처음 쓰는 플랫폼으로 개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형이 많이 믿어주고 테스트해줘서 무사히 출시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형 덕분에 과도기를 잘 넘긴 것 같습니다.
개발 작품 평가 및 개선 방안
유니티를 이용해 만든 첫 게임입니다. 씬(Scene)에 관한 이해도 없었고, ( 이 때문에 한 씬에서 씬 전환 효과를 주기 위해 이상한 코드가 투입됩니다 ), C#의 자료구조 관련된 개념도 없었습니다. 때문에 아름다운 코드를 만들어내진 못했습니다.
자기 평가
이제 새로운 플랫폼과 새로운 언어를 쓰기 시작해 프로그래밍적으로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다음 게임에선 실제로 3D 개념을 넣기도 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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